이번에 리뷰할 환상체는 테스 등급의 징벌새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다.



    징벌새 아마 로보토미 하면서 대부분 짜증 나고 화가 났을 환상체가 아닐까 싶다. 


    별명이 일진새, 탈주닌자라고 불린다.


    처음 보면 '와 되게 귀엽다' 이러는데 겪어보면 하나같이 반응이 "아 저 일진새 새끼! 또 탈주하네" 하면서


    나중에 2회차부터 환상체 선택 목록에서부터 나오면 정말 거를 수 있으면 거르는 환상체가 된다.


    그 이유는 관리법에서 나오는데 일단 작업 시 레드 피해를 주며 생긴 거에 안 맞게 그리고 작업 효율은 통찰이 가장 높고


    그다음 본능, 애착이 다 보통으로 나오고 억압은 다 낮음, 매우 낮음으로 나오기에 일반적으론 통찰, 본능, 애착을 해주면 된다.


    그리고 관리법에 나와있는 내용은 참 이 녀석이 왜 탈주 닌자라고 불리는지 알리는 대목이다.


    다른 환상체의 방에 직원을 넣으면 보통 확률로 클리포트 카운터가 감소하는데 이떄 예전에는 클리포트 카운터가 1이라서 그냥 바로 탈주해버렸다.


    그래서 한 날에만 몇 번이나 탈주하고 계속 환상체들한테 작업하러 갈 때마다 경고음으로 징벌새가 탈출했다고 나오니 지금도 이미 징벌새가 나오면


    "어 나왔네?" 하면서 그냥 하는게 일상이 되버린다. 


    탈주 닌자라는 별명답게 항상 탈주하고 다녔다 일상으로 그렇다 이번에 클리포트 카운터가 1에서 4로 올라가서 전보단 덜해졌다만은


    그래도 탈주 닌자다. 애만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도 없고 그냥 자연스레 다른 곳에 집중을 해야 되는데 그럴 때 이미 이 환상체는 탈주할 거라 보면 된다.



    그래도 탈주하면 문제가 없는 게 탈주해서 하는 짓이 다른 환상체들처럼 직원들 공격해서 죽이는 게 아니라 낮은 레드 대미지를 주면서 패닉에 걸려있는 직원


    을 팬다 그렇다 패닉에서 풀리거나 그냥 일정 대미지만 주고 바로 격리소로 돌아가버리는 그냥 직원들 일진 새라 혼내주고 다시 들어가는 꼴이다.


    한 마디로 탈주해도 별 탈 없다는 소리 그래서 이렇게 해놓은 거같다. 


    다만 주의할게 탈출했을 때 이때 제압을 시도하면 배에서 빨간 이상한 부리가 나와서 그 직원을 즉시 즉사시켜버린다. 레벨이 1레벨이든 5레벨이든


    그래서 탈출했을 때 건드리면 안 된다.  여기까지 보면 그냥 탈주 닌자나 일진새네 할 수 있지만 문제가 환상체가 탈출 중일 때에는


    패널티로 날을 넘길 때 로보토미 포인터 깎이기에 이게 문제다. 그래서 탈출을 자주 하고 왜 이 환상체를 싫어하는지 알 거다.


    생긴 건 아주 귀여운데 하는 짓은 개새끼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사람들이 테스 급인데도 매우 싫어하는 환상체이다.


    나도 마찬가지다만 솔직히 다른 테스 급 나오거나 적당한  he랑 비교하자면 걔네가 더 낫고 애는 버리는 게 이롭다.


    하여튼 로보토미에서 제일의 탈주 닌자 과거에는 알리우네가 탈주 닌자였지만 신버전에 와선 바뀌었기에 이젠 애가 탈주 닌자가 되었다.


    스토리는 새 트리오의 검은 숲 내용으로 징벌 새라는 이름답게 악한 자,죄 지은 자들 등을 다 처벌하는 새이다.


    징벌 새는 사람들이 왜 악행을 저지르는지 궁금해하다가 도달한 결론이 벌을 주는 존재가 없어서 그런 거라고 하면서 지가 그 역할을 맡는다면


    나쁜 일은 안 생기겠지 해서 지가 살아온 숲에서 나왔다는 내용인데 한마디로 징벌 새라는 이름다운 스토리라고 보면 된다.


    그럼 이것으로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징벌 새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다.

    Posted by 만년나무 만년나무

티스토리 툴바